운영 업무 수행 중 발생한 오류 내용을 기억하기 위해 블로그에 남긴다
(팀 내 AA분께서 처리하신 내용이고, 추후 이런 오류가 또다시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내용을 기록한다)
1. 오류 내용
운영 업무 수행 중 제니퍼가 설정된 WAS(Tomcat 8.X)에 배포된 어플리케이션의 특정 인코딩이 깨지며 서비스 처리에 문제가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였다(해당 서비스의 로그도 깨지는 현상 발생)
문제가 발생한 서비스는 NAS로 마운트 된 스토리지에 파일을 업로드/다운로드 하는 서비스다.
2. 해결방안
제니퍼 에이전트는 기본적으로 인코딩 관련한 어떤 처리도 담당하지는 않지만, 추가적으로 엔드포인트의 Request, Response에 인코딩 정의가 가능하다.
Jennifer console - agent 옵션에 2가지 옵션이 있는데
- response_set_character_encoding
- request_set_character_encoding
해당 옵션을 "사용자 정의"로 고치고 UTF-8을 기입하여 해결하였다(재기동은 불필요)
해결하긴 했지만 제니퍼 업그레이드 후(5.3 --> 5.5) 재발 여부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.
'IT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racle SQL LISTAGG 함수로 행(row) 합치기 (0) | 2021.05.28 |
---|---|
Oracle SQL 특정 문자 기준으로 문자열 분리하기(행으로 분리) (0) | 2021.05.26 |
npm install 시 npm ERR! cb.apply is not a function 에러 해결방법 (1) | 2021.01.21 |
Oracle 테이블 컬럼 정보 조회 쿼리(컬럼명, PK, FK, Nullable) (1) | 2020.11.20 |
Redmine 4.1에 플러그인 설치하기 (0) | 2020.07.21 |
댓글